동물복지 치킨은 롯데마트에서 음식을 담당하는 푸드이노베이션센터(FIC)가 개발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FIC 소속 셰프가 가장 바삭하고 고소한 느낌이 나는 튀김옷을 개발하기 위해 3개월간 레시피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마트 즉석식품 코너의 치킨은 보통 프랜차이즈 치킨의 절반 수준 가격이 경쟁력이다. 하지만 이번엔 일반 제품보다 30%가량 비싼 동물복지 닭을 사용하고 친환경 생분해성 수지(PLA) 용기로 포장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최근 착한 소비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일반 닭고기보다 비싼 동물복지 닭고기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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