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단독으로 입점
-판매 등 서비스 제공 예정
금호타이어가 에쓰오일의 자동차관리 서비스 플랫폼 '유래카'에 입점해 판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회사는 19일 금호타이어 김상엽 영업마케팅본부 부사장, 임병석 한국영업담당 상무 및 에쓰오일 안종범 마케팅총괄 수석부사장, 서정규 국내영업본부 부사장, 이기봉 영업전략부문 상무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유래카는 에쓰오일과 KT그룹의 스마트로가 협력 개발한 자동차관리 서비스 플랫폼으로 오는 7월 시작할 예정이다. 소비자는 앱을 이용해 비대면 주유 주문 및 주차, 세차, 타이어 관리 등 다양한 자동차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금호타이어는 유래카에서 제품 구매 및 장착 예약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상엽 영업마케팅본부 부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디지털, 비대면 서비스 영역이 확장되면서 금호타이어 또한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혁신 서비스 및 기술과의 제휴 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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