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1인 영업점 'My브랜치' 출시

입력 2021-04-23 15:05   수정 2021-04-23 15:0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하나은행은 새로운 형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 'My브랜치'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My브랜치'는 개별 영업점 환경과 손님의 특성에 맞는 가상의 온라인 지점을 직원이 직접 만들어 자기주도적 영업을 수행할 수 있는 혁신적 금융 플랫폼이다.

My브랜치는 △기업 브랜치 △아파트 입주민 브랜치 △각종 커뮤니티 브랜치 등 다양한 손님군별 특성에 맞춘 상품을 구성, 특화된 금융서비스 및 콘텐츠를 영업점 직원이 직접 제공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또한 직원들은 My브랜치를 통해 거래중인 손님을 온라인으로 만나, 금융 상담과 사후관리 등 비대면 케어가 가능하다. 물리적 거리를 극복하고 고객과의 거래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

추가로 My브랜치 플랫폼에선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이용현황 및 판매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분석한 데이터를 토대로 브랜치의 형태, 상품 및 콘텐츠를 재구성할 수 있다. 은행원 한 명이 하나의 지점을 운영하여 자기주도적 영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

하나은행 거래가 없는 손님도 영업점 방문없이 My브랜치에서 개인대출, 예·적금, 카드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앱 설치 및 공인인증서 없이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인증으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김경호 하나은행 미래금융본부 본부장은 "최근 언택트 금융서비스 확대 및 오프라인 점포 축소의 흐름 속에서 My브랜치는 은행이 새로운 영업방식으로 전환하려는 중대한 시도"라며 "향후 영업점 직원 중심의 대면-비대면 채널 간 심리스(Seamless)한 연결을 통해 손님중심의 휴머니티 금융 플랫폼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