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여행꾸러미’는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로 인해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집에서도 여행이 주는 설렘과 지역 특산물 등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해당 관광지에서 생산되는 고유한 먹거리, 지역 디자이너의 굿즈, 체험 키트, 여행 영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향후 관광지에 실제 방문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지역 여행 정보 및 할인권 등도 함께 동봉되어 있다.
4월 30일 첫 선을 보이는 '봄날의 풍류, 남도의 한상'은 ‘남도맛기 행 권역(광주, 목포, 나주, 담양)’의 상품으로, ▲꿀도라지배청 ▲대나무 담금 주 키트 ▲나주배 약과 등의 먹거리와 지역 작가의 일러스트를 담은 한정판 테이블 매트 등이 포함된다.
5월 10일과 20일에는 '일출에 일박 Eat', '일출에 일박 Play' 상품이 순차 출시된다. ‘해돋이역사기행 권역(울산, 포항, 경주)’에서 체험할 수 있는 동해 일출 여행을 집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5월 30일에 출시될 ‘시간여행101 권역(전주, 군산, 부안, 고창)’의 '뷰티풀 모먼트' 상품은 중장년층에게는 과거의 향수이자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아우르는 말)에게는 새로운 트렌드인 레트로 콘셉트로 꾸려진 여행꾸러미다.
6월 10일에는 ‘남도바닷길 권역(여수, 순천, 보성, 광양)’의 「라벤더 비치」 상품에는 집에서도 여름 휴가 기분을 낼 수 있도록 ▲로컬 일러스트 비치타올 ▲보성차와 티 텀블러 ▲간식세트 등이 꾸러미에 포함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