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hankyung.com/photo/202105/01.26327597.4.jpg)
코로나19 확산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은 건강관리를 일종의 자기계발로 여기기도 한다. 때마다 보양음식을 챙겨먹고, 밖으로 나가 무작정 걷고 뛰던 과거와 달라졌다. 일상 속에서 손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똑똑한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기업들은 이런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올리브영 모바일 앱의 ‘맞춤형 건강식품 추천 서비스’를 활용하면 성분 등을 고려한 최적의 건강식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모바일 앱의 건강식품 카테고리관에서 ‘나에게 필요한 건강식품 찾기’ 탭을 클릭하고 성별, 연령대, 건강 고민, 생활 습관 등을 입력하면 된다.
올리브영은 건강식품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행사도 펼친다. 건강식품을 3만원어치 이상 구매한 소비자에게 ‘건강 새로고침’ 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이 키트엔 오메가3·밀크시슬·유산균·효소 등 6개 상품 체험분이 들어있다.
동원F&B는 이달 말까지 GNC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영양사 면허를 가진 NC(nutrition consultant)의 무료 상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문가 상담을 통해 종합건강, 항산화 건강, 갱년기 여성건강 등 건강 목적에 맞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52% 할인받아 살 수 있다.
hy는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우리 가족 건강 지키기 특별 할인 기획전’을 연다. 홍삼, 비타민, 프로바이오틱스 등 인기 상품을 20% 할인 판매한다. 일동제약은 지큐랩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 이달 말까지 온라인 이벤트 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하면 프리바이오틱스, 콜라겐 등 인기상품 샘플을 준다.
종근당건강은 이달 23일까지 프로메가 구매 인증 행사를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에 게시물 올리고 프로메가 공식 계정을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휴테크·오씸 안마의자 행사 모델을 삼성·신한·국민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10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준다. 휴테크·오씸·브람스 등 일부 안마의자 행사 모델을 구매 후 다음달 7일까지 제품을 수령한 소비자에게는 5대암 종양 검사, 복부장기 초음파 검사, 특수 초음파 검사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검진을 받을 수 있는 특수건강 검진권도 제공한다.
전자랜드는 코로나 장기화에 따라 홈 트레이닝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소비자를 위한 행사도 준비했다. 삼성전자와 LG전자의 TV 행사 모델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라이브 홈 퍼스널트레이닝 1개월권을 증정한다.
바디프랜드는 5월 한 달간 ‘우리 가족 10년 더 건강하게’ 행사를 마련했다. ‘팬텀Ⅱ’ 이상 모델을 구매하거나 렌털하는 소비자에게 유전체 전문 분석기관 EDGC사의 ‘진투미 유전자 건강검사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해볼 기회를 준다. 진투미 유전자 건강검사는 건강관리와 식습관, 영양소, 운동, 개인특성, 피부·모발 등 총 6가지 카테고리 53개의 항목에 대한 유전자를 진단해주는 서비스다.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20~30대 ‘산린이’(산+어린이)를 위한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온라인 공식몰에서 10만원어치 이상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선착순으로 다회용 비닐백을 증정한다. 또 가정의 달 추천 선물을 20% 할인 판매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 포장 서비스도 추가 제공하고 있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