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5.8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4.1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8.9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6.7%, 57.2%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8일, 4일 연속 사자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롯데제과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컨퍼런스/NDR 후기: 정상화 길을 뚜벅 뚜벅 - 한국투자증권, BUY(유지)
05월 10일 한국투자증권의 이정은 애널리스트는 롯데제과에 대해 "4월 4일 CEO IR 간단회, 6~7일 국내외 기관투자가 대상으로 NDR을 실시. 1분기 실적 리뷰 및 해외 법인 현 상황. 2021년 가이던스에 대해 논의. 올해 별도 영업익률 6.5%~ 7.5%를 가이던스로 제시.별도에서 원가단에서의 비용 축소를 위한 노력이 진행중인 점이 긍정적. 글로벌은 우려했던 인도에서 4월 실적은 전년동기대비 증가, 5월부터는 백신 접종 대상 연령층이 확대된 점이 긍정적.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206,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