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에 대해 이렇게 고객이 감동하는 조건은 무엇인지를 연구해온 한국경제신문은 지난 10년간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를 꾸준히 개선해왔고, 그 결과 올해는 16개 부문에서 1위를 선정했다. 심사위원단은 세 단계를 거쳐 공정한 심사를 했다. 우선 산업별 동향을 조사해 산업별 대표 업종을 선별했고, 두 번째 단계에서는 시장 점유율 조사와 고객 인식 조사를 통해 업종별 상위 2~3개 브랜드를 추출했다. 그리고 세 번째 최종 단계에서는 K-CSBI에 의한 평가와 업종별 상위 브랜드의 경영활동 및 성과를 종합해 전문심사위원단이 최종적으로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2021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인증을 받은 브랜드와 해당 관계자들은 영예로운 수상의 기쁨을 맘껏 즐길 자격이 충분하다. 아울러 여러분은 고객이 원하는 바를 한층 더 잘 파악함으로써 고객이 한층 더 감동하는 상품과 브랜드를 개발해 경쟁력 있게 고객에게 더 가깝게 다가갈 것을 기대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