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6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29.2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30.3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7.4%, 65.6%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10일 연속 39.5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이녹스첨단소재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예상보다 빠른 OLED 비중 상승, 목표주가 상향 - 미래에셋증권, BUY(유지)
05월 27일 미래에셋증권의 김철중 애널리스트는 이녹스첨단소재에 대해 "1) 스마트폰 시장 부진, 2) OLED 침투율 상승이 지속되며, 예상대비 OLED 공정 소재의 매출 비중 큰 폭으로 상승 중, 2Q20 35%. LCD 패널 가격 상승으로 Set 업체의 수익성 악화 본격화되고 있으며, Set 업체는 수익성 방어를 위하여 OLED 채택 비중을 지속적으로 높여갈 것으로 전망. 향후 점진적인 멀티플 리레이팅이 예상되는데, 이는 전방 성장이 더딘 스마트폰 부품에서 벗어나, 성장성이 높은 OLED와 폴더블의 매출, 이익 비중 상승 때문."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82,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