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맞으면 버거 30% 할인"…외식업계 번진 '백신 마케팅'

입력 2021-06-17 10:54   수정 2021-06-17 11:05


호텔업계에 이어 프랜차이즈 업계로도 '백신 마케팅' 바람이 불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가 전체 인구의 약 25%에 해당하는 1300만명을 넘어서면서 기업들이 관련 혜택으로 모객에 나선 모습이다.

1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햄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다음달 7일까지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전국 약 350개 직·가맹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코로나19 예방 접종 증명서를 매장 카운터에 제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메뉴 5종을 약 30% 할인 판매한다. 할인 대상 메뉴는 롯데리아 한우불고기버거, 클래식치즈버거, 새우버거, 불고기버거, 데리버거다. 1차만 접종한 고객도 예방 접종 증명서를 가져오면 할인받을 수 있다.

롯데리아를 운영하는 롯데GRS 관계자는 "외식업계 최초로 이벤트를 운영한다"며 "백신 접종 확인을 위해 매장 카운터 주문으로만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호텔업계에선 호캉스(호텔+바캉스)객을 잡기 위해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뷔페 등 식음 또는 부대시설을 할인하는 프로모션이 확산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