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23일 포스트 팬데믹(Post Pandemic)을 앞두고 본격적인 시장 변화에 따른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삼성증권 Untact 컨퍼런스'를 26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언택트 컨퍼런스에서는 지난 한 해 시장을 뜨겁게 달궜던 '언택트' 시장에서 '컨택트' 시장으로의 변화에 따른 차세대 주도주 소개와 반도체, 자동차, 플랫폼 등 핵심 섹터별 투자 전략에 대해 약 3시간 가량 실시간으로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Samsung POP)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코스피(KOSPI)와 나스닥지수가 각각 3200선, 1만4000선을 넘기며 국내·외 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두 시장을 모두 아우르는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내의 대표 애널리스트가 총출동한다.
삼성증권 리서치센터내의 각 섹터별 애널리스트가 강사로 출연해 강의와 함께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며, 주말 오후 시간에 진행되는 만큼 평일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 투자자들도 비대면으로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오현석 삼성증권 리서치센터장은 "하반기에는 잭슨홀 미팅 등 주요 시장 이슈들이 많이 산재돼있어 투자 방향에 대한 전반적인 아웃라인을 구체적으로 잡아야 될 필요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언택트 컨퍼런스를 통해 본격 금리 상승기에 필요한 다각도의 투자 아이디어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컨퍼런스의 전체 영상과 세션별 편집 영상은 각각 '언택트 컨퍼런스' 라이브 방송 이후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 'Samsung POP'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전 접수를 신청한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유튜브 링크(URL)를 제공할 예정으로, 사전 접수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사전 접수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푸짐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언택트 컨퍼런스의 사전 접수 신청을 한 고객 가운데 당일(6월26일)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는 '커피 기프티콘'을, 추첨을 통해서는 '비스포크 제트', '비스포크 슈드레서', '비스포크 큐브에어', '갤럭시탭 S7+', '커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또한 사전 신청 이후, 삼성증권의 계좌를 온라인으로 최초 개설한 고객 전원에게는 2만원 상당의 쿠팡이츠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류은혁 한경닷컴 기자 ehryu@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