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콘텐츠 전문 제작사인 오디언(대표 김용호)이 현재 텀블벅 펀딩 진행 중인 네이버 시리즈 웹소설 ‘해시의 신루’의 오디오드라마 메인 예고편 및 녹음 현장 필름이 공개되었다고 밝혔다. 작가 윤이수 & 삽화 pepper 원작 오디오드라마를 제작하는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7월 18일까지 진행된다.
‘해시의 신루’는 ‘구르미 그린 달빛’으로 잘 알려진 윤이수 작가의 조선왕조 시리즈 두 번째 작품으로, 조선의 르네상스라 불리는 세종대왕 시절, 집현전 학자들의 과학 연구를 배경으로 천재 세자 ‘향’과 미래를 보는 열여덟 살 소녀 ‘해루’의 가슴 뛰는 러브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번에 오디오로 공개된 오디오드라마 ‘해시의 신루’ 메인 예고편은 펀딩을 통해 제작될 본편의 전체 퀄리티 수준을 알 수 있을 정도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오디언 콘텐츠제작1팀 정성용 팀장은 “원작, 연출, 연기, 편집 등 모든 면에서 지금까지 오디언에서 제작한 어떤 오디오드라마보다 훌륭할 작품이 될 것”이라며 “15시간 러닝타임의 시즌 1이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함께 공개된 예고편 녹음현장 영상에는 스타 성우진의 연기를 감상할 수 있는 작품 낭독 장면이 포함되어 있다. 현재 대본 작업과 성우 캐스팅이 진행 중인 ‘해시의 신루’는 세자 ‘향’ 역에 엄상현 성우, ‘해루’ 역에 문남숙 성우의 캐스팅이 확정되었다. 해당 메인 예고편과 녹음현장 영상은 펀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시의 신루’ 펀딩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먼저 본인의 SNS에 기대평 작성 혹은 후원인증을 한 605명에게 최대 23,000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원하는 성우의 보이스가 포함된 녹음 메세지를 증정한다.
트위터를 통해 별도 진행하는 ‘해시의 신루’ 덕질지원 및 덕질자금 이벤트도 있다. 펀딩 종료시까지 <덕질지원 이벤트> 게시글을 리트윗한 두 명에게 20만 원 상당 리워드를 지급한다. 또한 <덕질자금 이벤트> 게시글을 리트윗한 두 명을 매주 추첨하여 50,000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다.
‘해시의 신루’ 펀딩에 참여하면 오디오드라마 파일이 담긴 휴대용 저장장치(USB메모리) 외에 헤일리정이 참여한 OST와 포토카드, 발찌, 라이브토크 초대권, 친필사인 대본 포토카드 10종, 팬던트 발찌, 성우 친필사인 대본 등 특별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텀블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