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2021에서 선수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드라이버 브랜드는 캘러웨이였다. KLPGA 공식 기록 파트너인 CNPS에 따르면 27일 막을 내린 이 대회에 출전한 선수 124명 중 43.5%(54명)가 캘러웨이를 사용했다. 핑 23명(18.5%), 타이틀리스트 19명(15.3%), 테일러메이드 13명(10.4%), 혼마·브릿지스톤 5명(4.0%) 등의 순이었다.
‘드라이버 빅3’ 가운데 본선 진출 비율이 가장 높은 브랜드는 타이틀리스트(63%)였다. 캘러웨이와 핑을 사용한 선수들의 본선 진출 비율은 각각 56%, 52%였다. 우수한 성적으로 본선에 진출한 이승연은 타이틀리스트 TSi2 모델을, 김수지는 캘러웨이 에픽스피드 모델을 썼다.
캘러웨이는 페어웨이 우드(63개·45.0%)와 하이브리드(94개·40.8%), 아이언(47개·37.9%)에서도 1위를 휩쓸었다. 웨지와 볼은 ‘전통 강자’ 타이틀리스트가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했다. 전체 363개의 웨지 가운데 148개(40.7%)가 타이틀리스트 제품이었다. 볼은 전체 124명 중 75명(60.4%)이 타이틀리스트 제품을 택했다. 볼 2, 3위는 캘러웨이(33명)와 브릿지스톤(7명)이 각각 차지했다.
퍼터에서는 캘러웨이의 퍼터 브랜드 오디세이가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체 124명 중 40.7%(62명)가 오디세이를 택했다. 퍼터는 선수들이 가장 민감하게 여기는 클럽으로 꼽힌다. 이 때문에 골프용품 업체의 후원을 받기보다는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퍼터를 들고 경기에 참여하는 선수가 많다. 오디세이 다음으로는 타이틀리스트의 퍼터 브랜드 스코티카메론(29명·23.4%)과 핑(25명·20.1%)이 뒤를 이었다.
골프화에서는 풋조이가 강세를 보였다. 전체 124명 가운데 65명(52.4%)이 풋조이 골프화를 신고 필드를 누볐다. 2위는 나이키(48명·38.7%), 3위는 아디다스(9명·7.2%)였다.
포천힐스CC=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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