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나우는 나우플랫폼(Now Platform) 기반 IT서비스관리(ITSM)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삼성SDS는 로봇자동화솔루션(RPA), 챗봇 등 자사의 업종 특화 솔루션을 서비스나우 서비스에 연계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또한 양사는 기업에서 공통 적용되는 업무를 최적화한 ‘표준모델’을 확보해 삼성 관계사와 외부 고객사를 대상으로 사업을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자연어 이해(NLU), 인공지능(AI) 등 디지털 신기술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사업 기회도 공동 발굴한다. 정기협의체를 운영하면서 이번 협약의 성과를 점검할 계획이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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