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보험,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생명보험 부문 1위 선정

입력 2021-07-02 14:18   수정 2021-07-02 14:19

라이나생명보험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1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 결과 생명보험 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

라이나생명보험은 22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보험 및 헬스 서비스 기업 Cigna의 한국 내 계열회사로, 1987년 최초로 한국에 진출한 생명보험사다. 고객의 입장에서 보험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 민원, 보험금부지급 등 소비자보호 지표에서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소비자보호를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 고객지향적 영업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라이나생명보험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민원이 적은 보험사로 자리매김한 지 오래다. 또한 보험의 본질에 집중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삶의 안정을 얻을 수 있도록 건강보험 위주의 상품 구성 결과 업계 최고의 재무건전성을 확보했다.

특히, 상품에서는 초고령화 시대 흐름에 맞는 보장성 보험을 선보였고, 고객에게 필요하지만 존재하지 않았던 가장 혁신적인 상품들을 내놓으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라이나전성기재단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매 분기마다 나눔 캠페인을 실시하고, 시니어의 행복한 삶과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한편 KMAC가 주관하는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추천(Recommendation)’의 관점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하며,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제품, 서비스, 기업에 대해 ‘소비자의 브랜드 추천 수준’을 측정한다.

KMAC는 지난 2008년부터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브랜드 추천과 관련한 데이터를 측정, 분석해 왔다. 올해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조사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추천이 활발히 이뤄지는 총 77개 산업(소비재 19개, 내구재 20개, 서비스재 38개)에 대하여,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0대~50대 남녀 1만 1,9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로 진행되었다.

또한 산업군별 상위 1~4위 브랜드에 대해 소셜 분석을 진행하였으며, 검색어 및 제외어 설정을 통해 광고성 게시물을 제외한 소셜미디어 내 데이터를 집계하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