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이 모바일 선(先)주문 후 차량에서 제품을 받는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는 던킨이 지난 2월 도입한 심야 배달·픽업 서비스 ‘던킨 투나잇’에 이어 두번째 비대면 서비스로 드라이브 픽업을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비대면 주문·결제를 선호하고, 차안에서 커피 등 디저트를 즐기는 것에 익숙해진 고객을 위해 신규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전했다.
서비스는 해피오더 앱(운영프로그램)의 ‘드라이브 픽업’ 메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주문서 작성시 차량 정보를 입력하고, 도착 예정 시간을 설정한 뒤 매장별 지정 장소에 정차하면 된다. 이어 해피오더 앱에서 ‘도착 알림’을 누르면 던킨 직원이 고객의 차량까지 제품을 전달해준다.
던킨 관계자는 "현재 '드라이브 픽업' 서비스는 던킨 시청역점 등 300여 개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며, 향후 도입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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