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생활위생 전문 그룹 MSS 그룹이 전국 대학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미용 티슈와 위생용품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디, 모나리자, 시크릿데이 등 소비자에 친숙한 브랜드를 보유한 MSS 그룹이 창의적인 대학생들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적용해 더 친근한 제품을 만들고, 나아가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일상의 동반자로 거듭나려는 그룹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출품 부문은 MSS 그룹 산하 기업 쌍용C&B와 모나리자의 △미용 티슈 패키지 디자인(자유 주제) △마스크 패키지 디자인(자유 주제) △물티슈 패키지 디자인(자유 주제) 총 3가지로, 개인 또는 팀(2인 이내)을 이룬 대학생 혹은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 수에는 제한이 없어 같은 주제나 다른 주제로 중복 출품할 수 있다.
공모 작품 평가는 제품에 적합한 ‘창의성’과 ‘실용성’을 기준으로 내부 심사를 통해 이뤄진다. 선정 디자인은 실제 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1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대상 500만원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이 수여된다. 이외에 입선 20인/팀에게는 각 1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접수 기간은 8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이며, 최종 결과는 9월 15일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 및 접수·결과 발표는 MSS 그룹, 쌍용C&B, 모나리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MSS 그룹은 MSS 홀딩스를 지주회사로 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이다. 화장지부터 마스크, 손소독제, 생리대, 기저귀, 물티슈까지 여러 생활 방역 및 위생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강홍민 기자 khm@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