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가 신한은행과 손잡고 정부의 그린리모델링 사업 및 착한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ESG 경영에 속도를 낸다.
LX하우시스는 20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LX하우시스-신한은행 ESG 경영 전략적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는 정부의 그린리모델링 사업(친환경·에너지고효율 건축물 확대) 활성화와 세계적인 착한 소비문화(저탄소 및 재활용 원재료 사용 제품 구매 권장)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인테리어 업체와 시중은행 추진하는 첫 ESG경영 협업 사례이다.
업무 제휴 내용은 LX하우시스의 친환경·에너지세이빙 인테리어 제품을 신한은행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공동 마케팅하고, LX하우시스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신한은행이 대출금리 인하를 지원해주는 상생협력 금융 지원 등 크게 두 가지다.
양 사는 LX하우시스의 환경성적표지 및 저탄소제품 인증을 획득한 바닥재 및 벽지, 플라스틱 페트병 재활용 원재료를 사용한 가구용 필름 등 친환경 제품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의 고단열 창호 등 에너지세이빙 제품에 대해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전국 약 700여 개 지점 창구 및 스마트뱅킹 앱(신한SOL),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LX하우시스의 인테리어 제품을 소개하고 홍보한다.
향후 친환경 및 에너지세이빙 제품으로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저렴한 금리로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관련 금융상품도 공동으로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다.
또 LX하우시스 협력회사를 대상으로 신한은행이 대출금리 인하를 지원해주고 전용 상생예금 상품을 출시하는 등 상생협력 금융지원 활동도 함께 펼쳐 나갈 예정이다.
강계웅 LX하우시스 대표는 “신한은행과의 협력은 그린리모델링 사업 활성화에 기여하는 친환경·에너지세이빙 제품 공급 확대 및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통해 세계적인 화두로 자리 잡은 ESG 경영과 착한 소비문화가 국내 인테리어 시장에도 정착되도록 시장의 변화를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