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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가 신형 티구안을 출시했다. 티구안은 2007년 1세대 출시 후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600만 대 이상 팔린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성공한 모델이다. 국내에선 2008년 처음 출시된 후 20회 이상 월간 베스트셀링 모델에 이름을 올렸다. 누적 판매량 5만6000대 이상으로 수입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1인자다. 신형 티구안은 2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수입차 시장의 대중화’라는 폭스바겐코리아의 비전을 이끌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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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코리아는 모든 신형 티구안 고객을 대상으로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5%, 현금 구매 땐 3.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반영하면 신형 티구안 프리미엄을 300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낮아졌지만 옵션은 강화됐다. 최상위 트림인 프레스티지 라인뿐 아니라 프리미엄 라인에도 4륜구동 모델을 추가했다. 폭스바겐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 중 하나인 ‘트래블 어시스트’도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됐다. 트래블 어시스트는 차량 전방 카메라, 레이더 센서, 초음파 센서를 모두 활용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레인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등 주행 보조 시스템을 통합 운영한다.
전후방 센서와 함께 터치 한 번으로 편하게 주차할 수 있는 파크 어시스트가 모든 트림에 적용됐다. 프로액티브 탑승자 보호 시스템,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 전방추돌경고 프런트 어시스트 및 긴급제동 시스템 등도 탑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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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IB3도 기본 탑재돼 무선 앱 커넥트와 스마트폰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안녕 폭스바겐’이라는 명령어로 활성화해 라디오, 미디어, 내비게이션, 전화 등 차량의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제스처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물리적 조작 없이 손짓만으로도 디스플레이 화면을 넘길 수 있다.
신형 티구안은 EA288 evo 2.0 TDI 엔진과 7단 DSG 변속기가 결합돼 최고출력 150마력(3000~4200rpm)과 최대토크 36.7㎏f·m의 다이내믹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1600~2750rpm의 넓은 실용 영역에서 최대토크가 발휘돼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효율적이고 파워풀한 구동력을 제공한다. 연료 효율성도 이전 모델 대비 높아졌다. 2.0 TDI 모델의 복합연비는 15.6㎞/L(도심 14.2㎞/L, 고속 17.6㎞/L), 2.0 TDI 4모션의 복합연비는 13.4㎞/L(도심 12.3㎞/L, 고속 15.0㎞/L)이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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