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위)와 충북육아원(아래) 방연마스크 전달 및 설치
<i>-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차용기)에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전달</i>
<i>-취약계층 아동이 재원하는 충북육아원에도전달</i>
[라이프팀] 충북중증장애인복지협회부설 연원사업단(단장 김정훈)은 화재로부터 안전하게 사회적 피난 약자를 보호하는 ‘슬기로운 안전 솔루션’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릴레이 기부 프로젝트를 충청도민일보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차용기)에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100개를 전달했고, 취약계층 아동이 재원하는 충북육아원에도 전달했다.
초록우산에 전달된 방연마스크는 충북 도내 화재 안전 취약 계층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며, 충북육아원은 아동들이 생활하는 6개의 생활동과 사무실에 비치했다.
김정훈 단장은 “아직은 화재대비 방연마스크를 모르는 분들이 많고 코로나19와 무더위로 힘든 상황이기에 릴레이 기부 캠페인도 어려움이 많지만, 장애인 가정 · 독거노인세대 · 한부모 가정과 저소득층 가정의 아이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릴레이 기부 프로젝트 기부금 전달식(사진 왼쪽부터 최도연아나운서, SKK축구교실 최익수대표, (주)미르컴퍼니 홍규상대표)
소방 전문가에 따르면 화재 시 발생하는 일산화탄소·염화수소 등 유독가스나 연기에 노출되면 거의 5분 내에 사망할 수 있다. 화재 사망사고의 대부분이 연기흡입으로 인한 질식사로 나타나는 것도 이런 까닭이다. 만약 연기와 가스를 막아주는 방연마스크를 사용할 경우 소방 구호의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고 그만큼 생존 확률도 높아진다.
‘Safe Chungbuk with you’ 릴레이 기부 프로젝트에 충청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은 연원사업단 김정훈 단장(010-8847-7822)에게 문의하면 된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