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의 주최사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더욱 다양한 작품 응모를 위해 기간을 연장해 추가모집하기로 결정했다. 공모전은 만24세 이하 아동과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주제는 ‘청소년, 성평등 쓰고 그리다’이다.
![](https://img.hankyung.com/photo/202108/01.27162246.1.png)
참여자는 일상 속 경험과 다양한 사회영역(사회, 경제, 문화, 환경 등)의 소재를 성인지 감수성에 기반해 비평, 재해석하거나 대안을 상상함으로써 △성평등 실천 △성별고정관념?성차별?혐오표현 개선 △성폭력 등 성별에 기반한 폭력 예방 등의 메시지를 이야기로 펼치면 된다. 특히 올해는 소재 선정과 표현, 아이디어 도출 등 다양하게 성평등을 표현하고 창작할 수 있도록 공모전의 가이드 영상을 총5편의 시리즈로 제작했다.
공모분야는 청소년부(14세~만24세 이하)의 긴 글에 해당하는 단편소설부터 짧은 글의 시, 산문 등을 포함한 예술성 있는 문학 작품을, 아동부(13세 이하)는 글?그림(포스터, 그림일기 등)을 모집한다.
참가는 개인 단위로 이뤄지며,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친 후 10월중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우수 작품은 각 부문별로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 금상(이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상), 은상, 동상 및 특선 등으로 시상할 계획이다.
khm@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