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2분기 영업이익이 191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3.7% 늘었다고 11일 공시했다.
2분기 매출은 7.8% 감소한 5757억원을 거뒀다. 당기순이익은 132억원을 기록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식자재 유통 부문이 4353억원으로 12.3% 감소했다. 다만 초·중·고교 등교일수가 전년보다 늘어 급식과 외식 경로 매출이 21.5% 증가한 2496억원을 기록, 낙폭을 줄였다는 설명이다. 단체급식 매출은 8.7% 증가한 1186억원을 거뒀다.
가정간편식(HMR)과 프랜차이즈 경로에 소스 등을 제공하는 자회사 송림푸드 매출은 18% 증가한 125억원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매출 대비 영업이익률은 3.3%로 최근 5년간 최대치를 달성했다. 상반기 코로나19 확산의 어려움 속에서도 수익성 강화를 위한 선택과 집중으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자평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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