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을 위해 고객과 직원이 함께 이벤트 참여
안감찬 부산은행장은 17일 부산 문현동 본점 영업부를 방문해 종이통장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부산은행 제공.
BNK부산은행은 환경보호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과 직원이 함께하는 종이통장 줄이기 ‘지금(紙禁), 나부터’ 이벤트를 10월 8일까지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영업점에서 예금상품을 신규 가입할 때 ‘종이통장 미발행’을 선택하거나, 모바일뱅킹에서 이벤트 참여에 동의할 경우 자동 응모된다.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1명), 필립스 에어프라이어(10명),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3만원(100명), 스타벅스 커피쿠폰(500명) 등 총 611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부산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와 함께 부산은행 직원도 종이통장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안감찬 부산은행장은 “종이통장 없이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손쉬운 방법으로도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작은 실천들을 통해 부산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은행은 2018년 친환경 그린뱅크를 선언하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페이퍼리스 업무시스템 구축 등 환경보호 활동과 친환경 기업문화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