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의사랑, 환자 예약·상담 관리 기능 강화"

입력 2021-08-19 10:53   수정 2021-08-19 10:54

<p> ≪이 기사는 08월 19일(10:53) 바이오.제약,헬스케어 전문매체 ‘한경바이오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유비케어는 이 회사의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의사랑'의 환자 예약·상담 관리 기능을 강화(업데이트)했다고 19일 밝혔다.

의사랑은 병·의원에서 환자의 접수, 진료, 검사, 청구, 수납 등 전반의 작업들을 정보화하는 통합 솔루션이란 설명이다. 국내 요양기관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이다.

유비케어가 이번에 업데이트 한 부분은 예약 관리, 상담 관리, 시술 관리 등 비급여 기능이다. 회사 측은 환자 관리를 위해 의사랑 외 별도 솔루션을 구매하는 고객의 부담을 낮추고자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피부과와 가정의학과 및 일반 의원에서 미용 비급여 항목과 수액, 물리치료 등 다양한 영역의 진료가 증가함에 따라 환자 관리에 대한 수요가 늘었다는 것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의사랑은 병원 환경에 맞춘 환자 예약 관리가 가능해졌다. 또 기존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상담 및 시술 관리를 위한 일자별 관리 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상담 내역을 세분화해 저장할 수 있어, 진료 기록 외 환자별 특이사항을 별도로 입력할 수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는 의사랑의 기존 기능과 함께 비급여 기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며 "병·의원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