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이 3일 발표한 ‘온라인 쇼핑 동향’에 따르면 지난 7월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11조7139억원으로 온라인 쇼핑 거래액 16조1996억원 가운데 72.3%를 차지했다. 전체 온라인 쇼핑 거래에서 모바일 쇼핑 비중이 72%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전까지 모바일 거래액 비중이 가장 높았던 때는 올 5월(71.4%)이었다. 전체 온라인 쇼핑 거래액 가운데 모바일 쇼핑 비중은 2015년 11월 처음으로 50%를 기록하며 절반을 넘어섰다.
특히 음식서비스(97.4%)의 모바일 쇼핑 거래액 비중이 높았다. 온라인으로 음식을 주문한다면 대부분 사람이 컴퓨터보다는 스마트폰 배달앱을 사용한다는 의미다.
정의진 기자 justji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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