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도에 따르면 도는 ‘2021년도 해외전시회 온라인 단체관 참가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중소기업의 '온라인 자카르타(인도네시아)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 전시회' 참가를 지원한다.
온라인 해외 전시회는 28일 개막하는 행사다. 생활용품, 화장품, 패션의류 및 액세서리, 유아용품, 사무용품, 식품, IT 및 전자기기 등 유망 소비재가 주요 대상 품목이다.
행사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전시관으로 운영되며, 해당 전시관은 오는 12월 28일까지 약 3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도는 앞서 공모를 통해 선정한 도내 유망 중소 수출기업 10개사를 대상으로 참가비, 통역비, 온라인 홍보물 제작비 등 전시회 참가를 위한 비용을 전액을 지원해 원활한 판로개척을 도울 계획이다.
참가 기업들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현지 바이어에게 자사의 제품을 소개하고, 바이어들은 언제 어디서든 웹상에서 참여기업 제품 특성과 장점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도는 특히 오는 10월 5일에는 참가기업과 구매력이 입증된 다양한 현지 바이어들 간의 1대 1 화상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현지 도심 대형몰인 ‘자카르타 끌라빠가딩 롯데마트’에 부스 형태로 입점을 진행하는 ‘오프라인 홍보관’도 함께 운영해 현지 소비자들의 반응을 살펴보는 기회도 갖는다.
이밖에도 참가기업들에게는 ▲(영/인니)온라인 홍보 카탈로그 ▲현지 제품 시장보고서 ▲현지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지원될 예정이다.
금철완 도 외교통상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중소기업들이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맞춤형 지원사업으로 판로개척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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