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도입

입력 2021-10-05 10:44   수정 2021-10-05 10:45



한국투자증권은 편리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도입·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카카오톡 챗봇은 공모주 청약, 주식 거래, 입출금 등 주요 업무에 대한 궁금증을 시간·장소 구애없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상담 서비스다.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 '한국투자증권 챗봇'을 검색한 뒤 채널추가를 누르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을 통해 질문글을 올리면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은 물론 추가 정보를 키워드 형태로 제시해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해당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메뉴를 안내하고 바로 연결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국내 최대 SNS인 카카오톡 기반의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활용해 친숙한 사용자경험·환경(UX·UI)을 적용했다. 자연어 처리기술을 기반으로 빠르고 정확한 답변이 가능하고 텍스트 외에도 이미지나 링크 등을 활용해 사용자의 이해를 돕는다.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문의를 하고 빠르게 답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봉관 한국투자증권 DT본부장은 "차세대 상담서비스 구축의 일환으로 AI 기반의 챗봇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MTS,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홈페이지 등으로 챗봇 서비스 채널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