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가 스마트폰에서 두 개의 라이브 방송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멀티뷰' 기능을 도입했다고 6일 발표했다.
아프리카TV 모바일 멀티뷰 기능을 적용하면 스마트폰에서도 2개의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고, 실시간 채팅·볼륨 조절도 각각 가능하다. 라이브 스트리밍이 재생되고 있는 모바일 화면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현재 진행 중인 다른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 리스트가 보이는 팝업 화면으로 전환된다. 리스트에서 내가 모바일 멀티뷰로 보고 싶은 방송의 우측 상단에 위치한 '옵션' 버튼을 클릭한 뒤, '멀티뷰'를 선택하면 된다.
지금 시청하고 있는 라이브 방송의 중요한 장면을 놓치지 않으면서, 시청할 또 다른 콘텐츠를 미리 찾아볼 때 유용하다. 야구나 축구처럼 같은 시간대에 다양한 팀들의 경기가 한 번에 진행되는 경우, 모바일 멀티뷰를 활용하면 내가 응원하는 구단 별 경기를 놓치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BJ들이 게임 대결을 펼치는 콘텐츠의 경우 모바일 멀티뷰를 활용하면 각 BJ의 개인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FPS 장르 게임의 경우, 양 선수가 현재 어디에 위치해 있고, 어떤 전략을 펼치는지를 동시에 볼 수 있어 경기를 보는 재미가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