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스파(aespa)의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 '새비지(Savag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5000만 뷰를 돌파했다.
에스파 첫 미니앨범 타이틀 곡 '새비지' 뮤직비디오는 공개 2일 7시간 30분 만인 8일 오전 1시 30분경 유튜브 조회수 5000만 뷰를 넘었다.
이는 공개 3일 10시간 20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0만 뷰를 넘겼던 지난 싱글 '넥스트 레벨(Next Level)'의 기록을 당긴 자체 신기록으로, 새로운 '메가 히트곡'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또한 이번 앨범은 국내 각종 음원 및 음반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글로벌 차트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미국 주요 매체들도 에스파의 새 앨범을 집중 조명했다. 미국 ABC의 대표 프로그램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는 "에스파가 신곡 '새비지'로 전 세계 트렌드 음악 차트를 지배하고 있다"며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전 세계 트렌드 차트에서 빠르게 1위를 차지했으며, 공개된 지 24시간 만에 3000만 건의 조회수를 모았다. 또 이 히트곡은 한국 음악 차트를 석권하는 데 하루도 채 걸리지 않았다"고 전했다.
미국 유명 뷰티 및 패션 매거진 하입베이(HYPEBAE)도 '에스파, '새비지'로 넥스트 레벨 에너지와 다재다능함 증명했다'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노래와 춤, 랩, 연기, 여러 가지 언어를 구사하고, 가장 중요한 '트렌드를 잘 알고 있다는 것'을 이 업계에서는 'it'이라고 한다. 그리고 에스파는 이 모든 것 해내며 그 이상을 보여주고 있다"고 호평했다.
이어 "보아, 소녀시대, 레드벨벳의 뒤를 잇는 SM의 막내 걸그룹 에스파는 신 미래적인 아젠다와 AI 아바타의 독특한 활용으로 팬들과 업계의 관심을 끌었다. 멤버 카리나, 지젤, 윈터, 닝닝으로 구성된 이 그룹 결성은 K팝의 새로운 세대의 경계를 넓혔다. 이들은 SM Culuture Universe의 줄임말인 SMCU 세계관 내에서 '나이비스', '광야', 그리고 '블랙맘바' 같은 어휘를 사용하며 자신들만의 메타버스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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