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는 지난 7월 공식 출범을 기념해 제작한 로지 광고에서 BGM으로 쓰인 ‘Fly so higher(부제: 오늘처럼 놀라운 내일을)’의 풀버전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 곡은 멜론 등 국내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됐으며 향후 발생하는 수익금은 신한라이프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Fly so higher’는 로지가 등장한 광고에 배경음악으로 삽입된 곡으로 공개 직후 정식 음원 출시 요청이 쇄도하는 등 2030세대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다. BGM 제작에 참여한 가수 MADDY(매디)가 이번 음원 작업에도 함께해 신한라이프가 추구하는 ESG 가치를 젊고 활기찬 방식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다.
뮤직비디오에는 로지와 함께 어린이, 학생, 회사원, 외국인 등 다양한 사람이 각자의 스타일에 맞는 댄스를 뽐내며 무한한 가능성과 다양성이 열려 있는 공정한 기회의 세상을 그려냈다는 설명이다. 지하철 등 일상 속 장소를 비롯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공간, 미래형 은행 영업점인 ‘신한은행 디지로그 브랜치’까지 배경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총 4분 분량의 뮤직비디오는 30초로 편집돼 유튜브 광고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성대규 신한라이프 사장은 “앞으로도 보다 많은 사람이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색다른 콘텐츠를 발굴해 신한라이프의 ESG 메시지인 ‘오늘처럼 놀라운 내일을’이 지속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기 기자 hgle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