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건영이 다음달 경기 평택시 화양지구 7-1블록에 ‘평택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를 선보인다. 화양지구 내 첫 분양 단지인 데다 서평택 일대에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관심이 몽진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총 146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84㎡로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된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화양지구 도시개발 사업지 중심부에 들어서는 대단지 아파트다. 화양지구는 도시개발사업으로 개발되는 만큼 교통, 교육, 자연 등 생활 인프라가 고루 갖춰져 있다. 서평택권 주거 중심 도시로 선보이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는 곳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서평택 일대 개발이 활발하다. 평택시는 서평택 일대를 물류, 관광도심으로 육성하기 위해 2조5000억을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실제 경기경제자유구역인 포승BIX지구와 현덕지구에 핵심 미래 산업으로 꼽히는 친환경 미래자동차 클러스터와 수소복합지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포승지구는 최근 7억달러 규모의 외국 기업 투자를 유치했다. 현대모비스가 350억을 투자해 전기차 핵심부품 공장을 짓기로 했다.
화양지구는 평택시 현덕면 화양리 454의2 일원에 조성되는 도시개발지구다. 서울 여의도 면적과 맞먹는 279만여㎡에 달하는 대규모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서평택 시대를 이끌어 갈 중심 주거 도시로 개발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사업지 주변에는 평택의 미래산업 핵심 지역으로 꼽히는 평택항 배후 첨단 물류기능 수행의 중심거점인 아산국가산업단지(원정지구, 포승지구), 포승2일반산업단지, 경기경제자유구역(포승BIX, 현덕지구) 등이 인접해 있다.
화양지구 첫 분양 단지인 ‘평택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화양지구의 다양한 주거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인근에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단지 서측으로는 중심상업지구가 자리하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화양지구 최대규모 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지구 내 조성될 종합의료시설, 공공청사도 가까운 편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