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코리아, 2021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 마쳐

입력 2021-11-03 11:13  


 -온라인으로 진행한 초보 운전자 안전운전 교육 프로그램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초보 운전자 대상 안전운전 교육 사회공헌활동 2021 드라이빙 스킬 포 라이프(Driing Skills For Life)를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9월28일부터 11월2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포드코리아는 2016년부터 시작한 DSFL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국내 시장에서 안전한 운전 문화의 확산을 도모해왔다. 작년과 올해엔 코로나19 영향으로 다양한 안전운전 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소셜미디어 상에서 진행했다.

 DSFL 행사는 공익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공익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과의 협업으로 진행 중이다. 올해는 초보자를 위한 운전 에티켓과 위험사항 대처 방법을 주제로 운영했다. 포드코리아와 한국생활안전연합은 DSFL 사전 서베이 소셜 이벤트를 통해 초보 운전자들의 안전 궁금증을 취합하고 이를 통해 구성한 여덟 편의 영상을 자사 및 한국생활안전연합 소셜 미디어에 공유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교육 내용을 이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자사 공식 소셜 채널에 공유한 교육영상 시청 후 퀴즈쇼 예선전을 통과해 선정된 1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라이브 퀴즈쇼를 개최했다. 이번 온라인 라이브 퀴즈쇼는 DSFL 교육 영상 내용을 중심으로 문제를 출제했으며 줌(ZOOM) 비대면 회의 및 QUIZ N 온라인 퀴즈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참가자들의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냈다. 포드코리아는 퀴즈쇼 참가자 전원에게 레인저 미니어처와 폐에어백으로 만든 포드 에코백이 제공하고 성적 우수 참가자들에게는 애플 아이패드, 애플 워치, 1965 머스탱 디자인 기반 LP 턴테이블 등의 경품을 증정했다.

 한편, DSFL 프로그램은 포드가 미국 도로안전청 및 각계의 안전 전문가와 협력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2003년 미국에서 시작한 이후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등 46개국으로 범위를 넓히며 125만 명 이상의 운전자들을 교육해왔다. 국가별로 전문성과 공익성을 갖춘 기관이나 NGO 및 안전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한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10월 수입 승용차 1만8,764대 신규등록…22.6%↓
▶ 볼보차, 지구 안전 위해 청정에너지 투자 촉구
▶ 제2의 원자재 대란, 마그네슘이 뭐길레?
▶ 현대차·기아, 전동화로 사라질 라인업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