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글로벌 대박"…게임사들 해외 공략 '잰걸음'

입력 2021-11-07 18:11   수정 2021-11-08 00:39

국내 게임사들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2’를 오는 10일 해외 시장에 선보인다. 해외 170여 개 지역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앱 장터를 통해 내놓을 예정이다. 세븐나이츠2는 넷마블이 지난해 국내 시장에 출시한 세븐나이츠 시리즈 최신작이다. 넷마블 관계자는 “영화 같은 장면 연출, 방대한 스케일의 스토리 전개 등으로 글로벌 이용자를 끌어모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해외 이용자도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12개국 언어를 지원한다. 일본은 현지 인기 성우가 음성 더빙을 맡았다.

크래프톤은 신작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뉴 스테이트’를 11일 국내외 시장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이 2017년 출시한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바탕으로 만들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배틀그라운드의 정교하고 현실감 있는 액션 연출에 다양한 생존 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재미 요소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다음달 신작 PC 게임 ‘썬더 티어원’을 글로벌 PC 게임 유통 서비스인 스팀에 내놓는다. 썬더 티어원은 게임 이용자가 특수부대 대원이 돼 테러리스트 집단과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다.

펄어비스도 신작 게임 ‘붉은 사막’과 ‘도깨비’를 내년에 국내외 시장에 함께 내놓을 계획이다. 붉은 사막은 게임 주인공인 맥더프가 만나게 되는 주요 인물과 그가 몸담은 용병단의 이야기를 담았다. 도깨비는 올 8월 독일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21’에서 공개돼 글로벌 게임업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한옥 건물, 해태상, 기와집 솟대, 방패연 등 한국적인 요소가 돋보였다는 평가다.

앞서 위메이드는 ‘미르4’ 글로벌 버전을 지난 8월 세계 170여 개국, 12개 언어로 정식 출시했다. 글로벌 버전 출시 초기엔 11개 서버로 게임 유통을 시작했다. 최근 이용자가 급증해 동시 접속자 수 100만 명을 넘어섰다. 데브시스터즈가 9월에 일본, 북미 시장에 내놓은 ‘쿠키런: 킹덤’도 현지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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