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은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터나인이 퀵커머스 서비스 '해피버틀러'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신규 서비스명에는 생활 편의상품을 빠르고 완벽하게 배송하는 '장보기 집사'란 의미를 담았다.
해피버틀러는 가공식품, 신선식품, 생활잡화 등 일반적인 퀵커머스 물품과 함께 SPC그룹 산하 브랜드 파리크라상, 배스킨라빈스 등 제품을 배송한다.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특성과 SPC그룹의 플랫폼 및 제품 경쟁력을 결합한다는 계획이라고 SPC그룹은 전했다.
우선 서울 강남 일대에서 시범 운영하며 향후 수도권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해피버틀러는 SPC그룹의 자체 배달 전문 플랫폼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앱)을 기반으로 운영한다. 1만원 이상 주문 시 이용 가능하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장보기 활성화 등 라이프 트렌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해피버틀러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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