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화장품 리뷰앱' 론칭

입력 2021-12-06 17:14   수정 2021-12-07 00:51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쇼핑과 커뮤니티를 결합한 뷰티 전문 앱 ‘에스아이뷰티’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온라인 뷰티사업 강화 전략의 일환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뷰티 커뮤니티 앱을 내놓은 것은 소비자들이 뷰티 제품을 구매하는 데 후기와 입소문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해 초 30~39세 여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소비자는 에스아이뷰티 앱에서 후기를 확인하거나 올리면서 소통하고, 연동된 자사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제품을 살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커뮤니티 앱 활성화를 위해 리뷰 작성, 뷰티 찜, 팔로잉, 좋아요 등 활동을 할 때마다 포인트를 쌓을 수 있도록 했다. 이 포인트로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뷰티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반의 e커머스가 유통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며 “에스아이뷰티 내에서 인플루언서를 키우고,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협업 콘텐츠를 기획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