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는 한국을 대표하는 초우량 담배 기업이다. 안정적인 지배구조를 기반으로 ESG 경영을 적극 펼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KT&G는 이번 광고에서 모노폴리 게임판을 활용해 MSCI ESG 평가 AA등급, KCGS ESG 종합평가 A등급, 수출 등 사업 성과를 강조하고 있다. 해외 주요 랜드마크를 3차원(3D)으로 그려넣어 글로벌 시장 확대 현황과 미래 의지를 효과적으로 나타낸 것이 눈에 띈다.
KT&G와 함께 ‘글로벌 톱4’ 기업 비전을 달성할 글로벌 인재를 모집한다는 내용은 ‘It's your turn!’이라는 직관적 광고 카피를 사용해 전달하고 있다. 청년들의 도전을 응원한다는 의미와 KT&G의 적극적인 채용 의지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100개국 이상에서 37개 언어로 제작돼 판매되고 있는 세계적인 보드게임 모노폴리는 글로벌 기업 이미지를 강조했다.
박한신 기자 phs@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