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연말대잔치는 연중 역대급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한 해 동안 사랑받은 클래스를 선정해 공개하고 튜터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대규모 시상식으로 진행된다. 여기에 창립 5주년을 기념해 탈잉의 그간 성과와 흥미로운 기록을 함께 공개했다.
탈잉에는 총 8개 카테고리에서 약 4만 5천여 명의 튜터가 클래스를 운영하며, 지난 5년 간 약 27억 초에 달하는 배움을 전달했다. 이를 1시간으로 환산하면 75만 시간, 일로 계산하면 31,250일 약 85년에 달하는 시간이다. 또한 5년 간 탈잉을 방문한 누적 방문 수는 약 1천 3백 만 명에 이른다. 관심 있는 수업을 나타내는 하트 수는 약 190만개이며, 튜터와 튜티 간의 커뮤니케이션 수는 약 300만 건을 기록했다.
탈잉은 창립 5주년 기념 성과와 함께 연말대잔치 프로모션도 공개했다. 이 프로모션은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수상 클래스에 적용 가능한 10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팩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연말대잔치에서는 커리어, 외국어, 플레이, 디자인&영상, 셀프케어, 머니, 창작, 개발 총 8개 카테고리에서 △최고매출상 △최다판매상 △최다리뷰상 △최다하트(찜)상 △최다 수강생상 △빠른 응답상 △카테고리 신인상 △시선 강탈상 △최고의 사수상 △감동 튜터상 △꾸준상 부문으로 나눠 시상했다.
최고 매출상은 16개 클래스가 수상했다. 특히 ‘인스타 그램 운영 전략’의 엠마튜터, ‘카톡으로 만나는1:1튜터, 영어 바뀌는습관, 내 삶이 바뀌는아홉달’ 방인영 튜터 등은 지난해에 이어 연속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 새롭게 론칭한 클래스의 튜터도 최고 매출상을 수상했다. 하줜 튜터의 ‘NO.1 영상 선생님 비됴클래스의 한 번에 끝내는 영상 제작’과 정진우 튜터의 ‘엠투엠 정진우의 한 달이면 가능한 소름돋는 라이브’는 튜티들의 높은 인기를 끌고 최고 매출상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또, 특별상에는 ‘베인앤컴퍼니 출신의 논리적으로 일하는 법’의 강경윤 튜터가 신입사원 튜티들에게 극찬을 받으며 최고의 사수상을 수상했고, ‘내가 진짜 하고싶은 일은?’ 클래스의 나요한 튜터는 취업, 퇴사, 진학, 진로, 이직, 자기계발 등을 고민하는 튜터들에게 실질적인 커리어 컨설팅을 제공해 감동 튜터상을 수상했다.
김윤환 탈잉 대표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탈잉이 성장할 수 있었다.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탈잉은 튜티 그리고 튜터와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클래스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hm@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