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는 이날 투자자보호센터 홈페이지 개설을 시작으로 △투자자 보호 △디지털 자산 교육 △업비트 케어 등 세가지 분야에서 투자자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투자자 보호'를 위해 업비트는 디지털 자산 관련 투자 사기 유형과 예방, 대응 방법 등을 안내한다. 나날이 교묘해지는 전자금융사기 수법을 사례별로 소개하고 그에 따른 대응법을 알려 유사 피해를 예방하겠다는 설명이다.
또한 업비트는 '디지털 자산 교육'을 통해 디지털 자산, 블록체인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최신 트렌드까지 투자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특히 이해붕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장이 직접 칼럼을 연재하는 등 많은 필진을 초빙해 올바른 투자 방법에 관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업비트 케어'를 통해 디지털 자산 관련 위법부당행위를 당한 피해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를 위해 업비트는 제휴 전문심리상담사와의 상담을 제공하는 '심리케어'와 제휴 법무법인의 법률 자문을 제공하는 '법률케어'를 진행한다. 내부 심사를 진행 후 외부 전문가 상담 비용은 업비트가 전액 부담한다.
이해붕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장은 "급변하는 디지털 자산 시장에 무분별하게 쏟아지는 정보에 맞서 선제적으로 투자자를 보호하고 전자금융사기 등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겠다"며 "현명한 투자 기준을 제시해 올바른 디지털 자산 투자의 디딤돌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strong>'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 cow5361@bloomingbit.io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