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2021년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1일 발표했다.
고용노동부는 매년 고용확대와 좋은 일자리 마련에 선도적 역할을 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해 일자리창출지원, 청년해외진출, 장년고용촉진, 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등 4개 부문에 대한 수상을 진행하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 30일, 고용노동부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에서 진행된 수여식에서 일자리창출 지원 부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 2년간 고용증가율 394%, 전체 여성고용비율 71%, 장애인 의무고용비율 100% 준수로, 지속적인 매출성장과 함께 채용확대 및 여성, 장애인 근로자 등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창출을 높이고자 노력했다.
장시간 근로관행과 비효율적인 근무방식을 지양하고 생산성과 경쟁력을 높이는 조직문화 구축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유연근무제와 시차출근제, 재택근무제를 적극 도입해 근로시간이 단축됐지만, 오히려 제도도입 후 매출 실적이 좋아지는 등 생산성이 향상됐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고용창출은 물론 임직원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직원들의 만족도와 기업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고용창출과 양질의 일자리 개선에 앞장서 올해 7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한 '2021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대통령 표창과 지난달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