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은 지난해 7월 중국 현지에서 나보타의 임상 3상을 완료했다. 중등증에서 중증 사이의 미간 주름을 가진 환자 473명을 대상으로 동일 용량의 나보타 혹은 대조약 보톡스를 한 차례 투여하고 16주에 걸쳐 효과를 비교했다. 투여 후 4주째 미간 주름 개선도는 나보타 투여군이 92.2%, 대조군은 86.8%였다.
나보타는 대웅제약이 2014년 국내 출시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다. 미국 유럽 등 55개국에서 허가를 받았다. 박성수 대웅제약 부사장은 “발매 후 3년 내에 중국 보툴리눔 톡신 매출 1위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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