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청소트럭 신기하네"…조회 1000만건 돌파

입력 2022-01-06 17:17   수정 2022-01-07 01:1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현대자동차그룹이 수소청소트럭으로 환경 미화원의 업무 환경을 개선한 캠페인 영상 ‘디어 마이 히어로(나의 영웅에게)’ 조회 수가 1주일 만에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지난달 30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디어 마이 히어로는 6일 오전 8시 기준 한국어 영상 743만 회, 영어 영상 416만 회 등 총 1159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수소청소트럭은 수소탱크와 수소차 넥쏘에 적용된 연료전지 시스템 2개 등을 탑재해 기존 청소트럭에 맞게 설계한 차량이다. 경남 창원시의 환경 미화 작업에 수소청소트럭 한 대를 투입해 실증 운행을 했다. 영상은 기존 내연기관 청소트럭이 내뿜는 배기가스와 열기, 소음으로 힘들어하던 환경미화원이 수소청소트럭 투입으로 배기가스 없는 쾌적한 환경에서 일하는 과정을 담았다.

현대차는 수소청소트럭 실증 운행 과정에서 얻은 데이터를 활용해 수소전기트럭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연구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술의 사회적 활용을 소개하는 캠페인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형규 기자 khk@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