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티즈가 새해부터 글로벌 인기를 인정받고 있다.
13일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19년 10월에 발매한 에이티즈의 정규 1집 '트레저 에피.핀 : 올 투 액션'의 타이틀곡 '원더랜드(WONDERLAND)'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이날 오전 1억뷰를 넘겼다.
'원더랜드'는 '트레저(TREASURE)' 앨범 시리즈에서 보여준 장르들의 완결판이다. 보물을 찾아 나서는 여정 속에 울려 퍼지는 에이티즈의 행진을 담았다.
에이티즈는 미국 타이달(TIDAL)에서 선정한 '2022년 주목해야 할 K팝 아티스트' 플레이리스트에 에이티즈가 커버로도 선정됐다.
에이티즈는 지난해 12월 10일 발매한 첫 리패키지 EP '제로: 피버 에필로그'의 타이틀곡 '멋(The Real) '으로 타이달 '2022년 주목해야 할 K팝 아티스트' 플레이리스트 커버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K팝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Jeff Benjamin)은 "2021년 매우 인상적인 성적을 거둔 에이티즈는 2022년 월드투어를 통해 새로운 글로벌 레벨로 올라갈 준비가 되어 있다"며 극찬했다.
에이티즈는 2021년에 발매한 '피버' 시리즈 앨범들인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 2', 미니 7집 '제로 : 피버 파트 3' 그리고 '제로 : 피버 에필로그'까지 거듭해서 자체 최고 기록을 거두며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가온차트에서 발표한 '2021 누적 앨범 판매량 Top15'에는 에이티즈가 총 1,859,364장의 판매고를 통해 방탄소년단, NCT 127, 세븐틴 등에 이어 8위에 올랐다.
에이티즈는 지난 7~9일 2022 월드투어 '더 펠로우십 : 비기닝 오브 디 엔드' 서울 공연을 성료했다. 오는 18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투어를 이어간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