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는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헤지스와 닥스, 질스튜어트뉴욕 등 모든 브랜드의 재고 관리 정확도를 99.9%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개별 발급된 고유번호를 기반으로 제품이 소비자에게 도착하기까지 모든 과정을 정확하게 관리할 수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부터 가두 매장, 아울렛 등 모든 판매 채널에서 결품률을 최소화하는 등 상품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LF는 이 기술을 활용해 온·오프라인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의 재고 현황을 빠르게 확인해 대기 시간을 단축하거나 자사몰인 LF몰에서 고른 제품을 방문 매장에서 착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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