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배 제주항공 사장(사진)은 창립 17주년을 하루 앞둔 24일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를 활용해 열린 기념식에서 “올 상반기 B737 화물기를 도입해 화물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로나19로 국제선 여객이 급감한 상황에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 항공사는 화물사업을 앞세워 선방하고 있지만, 화물기가 없는 LCC는 극심한 경영난을 겪고 있다.
제주항공은 중·단거리 노선을 운항할 수 있는 여객기도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김 사장은 “내년부터 2027년까지 B737-8 맥스 기종을 최대 50대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737-8 맥스는 최대 항속 거리가 6570㎞로, 인천~싱가포르·말레이시아 등 중·단거리 노선을 운항할 수 있다. 작년 2000억원의 유상증자와 함께 정부에서 1500억원의 기간산업안정기금을 지원받아 기단 확대 계획은 차질없이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김 사장은 신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도심항공교통(UAM)에도 관심을 나타냈다. 그는 “UAM산업 생태계에서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며 “올 상반기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경민 기자 kkm1026@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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