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데이식스(DAY6) 원필이 무르익은 분위기를 자랑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31일부터 원필 정규 1집 '필모그래피(Pilmography)'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티저 포토를 순차 공개하고 있다. 2월 2일 0시에는 한 편의 몽환적인 소설 같은 세 번째 티저 이미지를 오픈하고 첫 솔로 앨범 기대감을 높였다.
사진 속 원필은 겨울 바다의 보랏빛 하늘 아래 쓸쓸한 눈빛으로 허공을 응시했다. 또 칠흑 같은 어둠 속 은은한 조명을 들고 무언가를 찾아 나설 듯한 모습으로 궁금증을 자극했다. 고민 끝에 원필이 찾아 나설 존재는 무엇일지, 솔로 아티스트 원필에게서만 접할 수 있는 특별한 감성을 기대케 했다.
원필의 첫 솔로 정규 앨범 '필모그래피'는 원필(WONPIL)과 필모그래피(filmography)를 합쳐 만든 단어로 상징성을 지닌다.
타이틀곡 '안녕, 잘 가'는 왈츠와 블루스가 결합된 발라드 장르로 원필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진정성을 녹였고 데이식스 멤버 영케이(Young K)와 작곡가 홍지상이 합세해 완성했다. 원필은 총 10곡 전곡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린 솔로 데뷔 앨범으로 그간의 음악 히스토리를 총망라하고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한층 확장한다.
원필은 2015년 9월 밴드 DAY6로 시작해 유닛 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DAY6 Even of day)까지 각 앨범의 보컬, 악기 연주, 작사, 작곡 등에 참여하며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자랑했다. 밴드와 유닛 활동을 통해 섬세한 서정성을 드러냈던 원필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선사할 새로운 감동에 이목이 집중된다.
원필의 정규 1집 '필모그래피'는 오는 2월 7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후 3월 11일부터 13일까지 첫 솔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