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autotimes.hankyung.com/autotimesdata/images/photo/202202/24c56e013227a929f64a0aacde08642f.jpg)
-국내사업 최병준, MFC사업 손창현 대표 선임
메쉬코리아가 전사 조직개편을 통해 전문 경영인 체제를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 |
먼저 국내사업 부문은 최병준 대표가 이끈다. 새벽배송과 더불어 풀필먼트 비즈니스가 급격히 성장함에 따라 국내 사업 부문의 의사결정 권한을 강화시켜 매출과 손익 증대를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특히 국내사업 부문은 부릉의 전국 규모 퀵커머스 및 풀필먼트 서비스와 자사 최대 경쟁력인 빅데이터 기반의 IT 솔루션 서비스를 통합해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는 역할도 맡는다.
지난해 운영본부 총괄로 메쉬코리아에 합류한 최병준 대표는 쿠팡, 우아한형제들, 테스코 등 유수의 기업을 거치며 24년간 공급망관리(SCM) 전략수립 전문가로 활약했다.
MFC(마이크로풀필먼트센터, 도심형물류센터) 사업 부문은 오티디코퍼레이션(OTD) 창업자이자 부동산 개발 및 공간기획 전문가 손창현 대표가 지휘한다. 퀵커머스 전진 기지인 MFC의 전국적 확장과 더불어 각 물류거점을 전략적으로 활용함으로써 메쉬코리아의 부동산 사업 부문의 진출을 주도하는 역할을 맡는다.
손창현 대표는 딜로이트안진에서 부동산 재무 부문을 자문하고 삼성물산 개발 사업부를 거쳤다. 이후 2014년 오티디코퍼레이션을 설립하는 등 부동산 자산을 명소로 탈바꿈 시키는 공간 기획 전문가다.
한편 메쉬코리아 창업주 유정범 대표이사 CEO는 총괄 대표로 자리를 옮긴다. 각 부문별 의사결정을 최종 조율하고 회사의 신규 비즈니스 기회 창출과 투자 유치에 집중할 방침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더클래스효성, 보증 연장 프로그램 공개
▶ 볼보차코리아, 쿠페형 전기 SUV 'C40 리차지' 출시
▶ 그린카, 발렌타인데이 특별 프로모션
▶ 볼보차코리아, 쿠페형 전기 SUV 'C40 리차지' 출시
▶ 그린카, 발렌타인데이 특별 프로모션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