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가이드북은 최근 비대면으로 인해 나홀로 여행하는 혼행족이 증가함에 따라 기획되었다.
책자에서는 여성 혼행족을 위한 핵심 관광지와 여행 팁, 추천 음식 및 교통편과 숙소 안내가 수록돼 여성 여행자들이 부산을 처음 방문하더라도 어려움 없이 혼자 여행이 가능하게 했다.
이번 가이드북은 혼자 여행하는 여성에게 추천하는 관광코스라는 주제로 테마에 따른 4가지 관광코스를 제안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https://img.hankyung.com/photo/202202/01.28944597.1.jpg)
부산의 바다를 느끼고 싶을 때, 부산 로컬 감성을 찾아 떠나고 싶을 때, 여행 중 잠시 쉼이 필요할 때, 색다른 경험으로 기분전환을 하고 싶을 때라는 컨셉 하에 해당하는 부산 관광 명소와 경험할 수 있는 액티비티를 소개했다.
여성 여행자 가이드북은 노매드헐 홈페이지와 앱을 비롯해 비짓부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현재는 영어 및 국문으로 제공되고 있다.
노매드헐은 고유 신원 인증 시스템을 도입하여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해왔으며, 한국어와 영어 버전으로 이용 가능하다. 여성 여행자들은 실시간으로 여성 동행을 찾을 수 있으며, 관련 여행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