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1위 보안기업 에스원은 얼굴 인식 솔루션 ‘히트스캔’의 작년 12월과 올해 1월 월평균 판매량이 오미크론 변이 발생 전인 작년 11월 대비 29% 이상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히트스캔은 얼굴 인식 출입 솔루션에 발열 감지, 마스크 착용 확인 기능까지 더한 제품이다. 지난해 얼굴 인식 제품 판매량은 코로나19 직전인 2019년 대비 72.7% 늘어났다.
히트스캔은 얼굴 인식, 발열 감지 및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본인 인증에 걸리는 시간이 1초가 채 안 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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