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투어의 플렉스 명품 항공관에서는 주요 항공사의 인기 여행지 항공권 특가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회원별로 예약 내역에 맞게 1 대 1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즈니스 좌석을 이용할 경우 혜택과 구매 팁 등을 보여준다.
인터파크 측은 코로나19로 인한 해외 출입국 제한이 완화되는 추세인 만큼 올 하반기부터 해외여행이 순차적으로 재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외여행을 기다리는 수요는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지난해 11월 15일부터 이달 21일까지 약 3개월간 인터파크투어에서 비즈니스 및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해외 항공권 발권 내역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비즈니스 발권은 360%, 프리미엄 이코노미는 359% 증가했다. 대부분 올해 안에 출발하는 항공권이다.
‘본격적인 여행’인 장거리 노선이 인기다. 3개월간 해외 항공권을 산 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목적지는 두바이, 몰디브, 파리, 로스앤젤레스, 하와이 순이었다.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애틀랜타, 파리, 시애틀, 프랑크푸르트 등이었다. 인터파크투어 관계자는 “금액을 더 치르더라도 안전과 프라이빗에 가치를 두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며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자신의 만족을 위해 지갑을 여는 플렉스 문화를 반영해 프리미엄 상품을 내놨다”고 설명했다.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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