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은 ‘피부 과학이 만든 바른 화장품’을 철학으로 2003년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를 시작했다. 지난 18년 동안 국내외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닥터지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용·직원 성장이 함께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2021년 기준 전체 근로자 평균 연령이 34.5세, 청년근로자 비율(만 35세 미만) 또한 65%로 높은 수준이었다. 2021년 기준으로 근로자 및 여성 임원의 비율은 79%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여성의 고용 안정을 보장하고 출산과 육아를 장려하기 위해 출산지원금, 임신기간 전체 근무시간 단축, 2년 육아휴직 제공, 자녀입학 축하지원 등 다양한 여성친화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일하는 재미와 성장하는 즐거움이 있는 행복한 회사’라는 회사의 인재 경영 방침 아래 일자리의 양적 성장뿐 아니라 질적 성장을 위해 노력한다. 상시 외부직무교육, 직급별 리더십 역량 프로그램 운영, 대학원 등록금, 어학과 취미활동 등을 위한 자기계발비 등 학습지원제도를 폭넓게 시행하고 있다.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과 업무 만족도를 모두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복지 제도도 운영 중이다. 대표적으로 개인이 자유롭게 일일 근무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도를 꼽을 수 있다. 개인의 업무량이나 컨디션에 따라 코어타임(오전 10시 ~ 오후 4시)을 유지하며 자유롭게 출퇴근 시간을 조정할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