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피부 분석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커스텀미'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커스텀미는 모바일 피부분석 서비스를 통해 피부에 맞춤 제품을 추천하고, 전담 매니저 상담을 실시한다.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얼굴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찍고 간단한 질문에 답하면 피부 분석과 피부 관리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측정 결과에 따라 피부 상태에 맞는 '피부 밸런스 맞춤 에센스' 제품을 제안한다. 증상별로 특화된 효능 성분과 맞춤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해, 각 소비자의 피부 증상을 완화시키고 컨디션 회복을 도와준다는 설명이다.
브랜드 어클리케이션(앱)에서 제품 구입을 인증하면 이후 8주간 일대일 전담 매니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전담 매니저로부터 올바른 뷰티 케어 가이드를 받아볼 수 있고, 일상을 더욱 건강하고 아름답게 가꾸는 다양한 라이프 뷰티 콘텐츠도 추천받게 된다"고 소개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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